연말정산 ‘민원24’ 활용하면 편리해진다!

주민등록표 등본 등 연말정산 서류는 minwon.go.kr 에서 무료 발급

전남희망신문 승인 2013.01.14 10:04 의견 0

행정안전부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민원서류 발급을 온라인 ‘민원24’ (www.minwon.go.kr)를 이용하면 편리하다고 밝혔다.

‘민원24’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발급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이다.

‘민원24’ 에서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 관련 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행안부는 연말정산 기간 동안 ‘민원24’ 이용 폭주에 따른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메인화면 간소화·바로가기 제공 등 신청 절차를 단순화 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지난 10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민원24’를 이용하려면 은행이나 우체국 등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후, ‘민원24’에 접속 회원 가입 후, 해당 민원 신청내용을 입력하고 신청결과를 출력하면 된다.

또한, 1월 한 달 동안 ‘민원24’ 회원정보 현행화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회원주소를 도로명 주소로 변경하고, 핸드폰번호 및 이메일 정보를 현행화 하는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민원24 뽀로로 저금통’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회원정보의 지번주소를 ‘도로명 주소’로 변경하면 별도의 입력 없이 클릭 한 번만으로 민원증명서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핸드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 현행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민원신청 및 발급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행안부 관계자는 “연말정산 서비스 이용 시 민원24 서비스와 유사한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민원서류 발급 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www.minwon.go.kr)를 반드시 확인한 후 이용할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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