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찾아가는 민원창구’ 운영

“생활불편민원 처리 · 무인민원발급기 등 민원시스템 사용법 교육”

전남희망신문 승인 2024.07.22 17:19 의견 0


함평군이 지난 19일 민원 접근성이 취약한 사회 배려 대상자를 직접 방문해 민원 고충을 해결하는 ‘찾아가는 민원창구’를 실시했다.

전라남도 행복버스와 연계한 이번 ‘찾아가는 민원창구’ 사업은 간단한 생활불편 민원은 현장에서 처리하고, 현장 조사가 필요한 민원은 담당부서 연결 등을 통해 해결 방안을 찾는다.

또한 관공서 방문 없이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는 정부24 시스템 교육과, 읍면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사용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이번에 방문한 엄다면 성산마을에서는 가로등 고장신고 등 생활불편 민원 등을 접수해 현장 처리하는 등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한 주민은 “군청에서 마을을 직접 방문해 생활불편 민원을 처리하니 좋다”며 “특히 무인민원발급기 사용법 교육을 통해 기기를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정상우 민원봉사과장은 “교통 불편으로 고충을 겪는 마을 주민이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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