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대 이상익 함평군수 취임식, “함평발전 위해 헌신‧봉사할 것”

군정 운영 방향 및 지역발전 전략 제시

전남희망신문 승인 2022.07.02 14:27 의견 0


이상익 제48대 함평군수 당선인이 지난 1일 문화체육센터에서 김두관 국회의원, 도·군의원, 관내 기관‧사회 단체장, 이장,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각계각층 군민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새로운 도약, 희망찬 함평’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취임식은 나산실용예술중학교 학생들의 국악고적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취임선서 및 취임사, ‘민선8기 군정에 바란다’ 영상상영,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 축사, 군민의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군수는 취임사에서 “3만 군민의 행복한 삶을 이끄는 책임과 의무를 무겁게 받아들이고 항상 겸허한 자세로 오직 군민과 함평 발전만을 생각하며 봉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민선 8기 핵심 공약사항으로 ▲빛그린산단 자동차산업단지 조성 ▲함평천지한우 명품 브랜드 육성 ▲농축수산물 유통구조 개선 ▲4․4․8 함평체험 프로젝트 완성 ▲함평형 건강관리 지원시스템 구축 ▲인재양성기금 100억 확보 ▲도로망 등 지역인프라 확충 등을 내걸었다.

이 군수는 “공약 사항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기 위해서는 저와 함평군 전 공직자는 물론 군민 여러분께서도 관심을 갖고 응원을 해주셔야만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다”며 “소통하는 열린행정의 기반을 확고하게 다질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희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