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민원인 만족도 향상···신속·친절 ‘민원해결사’ 선발

전남희망신문 승인 2021.08.05 09:53 의견 0


함평군이 지난 4일 정례조회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민원제도 개선 및 서비스 향상에 노력한 상반기 민원행정 우수공무원 9명을 선발해 군수 표창과 포상금을 지급했다.

올해 함평군은 민원행정 우수공무원에 대해 6개 분야(상반기 5개·하반기 1개 분야)에서 총 15명을 선발한다.

상반기 수상자로 선정된 공무원은 ▲민원행정 제도개선(총무과 김유진) ▲본인 서명 발급실적(신광면 이건, 월야면 김계희) ▲사전심사 청구제(민원봉사실 송현아) ▲민원후견인제(환경상하수도과 박영철) ▲민원친절 공무원 (친환경농산과 김민기, 농업기술센터 최병희, 축제엑스포사업소 임윤홍, 대동면 김희원) 등 5개 분야 9명이다.

하반기에는 민원처리를 법정 처리 기한보다 단축해 민원인들의 만족도를 높인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마일리지 우수공무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군은 나아가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 심리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업무 역량을 강화해 군민들의 민원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노력하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민원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인원을 확대 해 나가겠다”며 “궁극적으로 민원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군민이 감동하는 행정 업무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희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