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주포지구 한옥전원마을 ‘인기’…해안권 관광 활성화 ‘한몫’

전남희망신문 승인 2021.07.03 12:41 의견 0

하늘에서 바라 본 주포 한옥마을 전경


함평군 돌머리해수욕장과 함께 인접한 주포지구 한옥전원마을이 각광 받고 있다.

한옥의 정취와 잘 보전된 갯벌, 소나무 숲 등이 어우러진 돌머리해수욕장, 황홀한 함평만 낙조 볼거리뿐만 아니라 해안도로를 따라 즐비한 식당, 카페 등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여기에 국도 4개 노선, 서해안 고속도로, 광주-무안 고속도로가 연계되는 등 접근성도 뛰어나 인근 도시민들이 근교에서 자연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총 50동의 한옥 중 31동이 한옥 민박으로 운영되고 있는 주포 한옥마을은 주말이면 한옥 민박을 체험하고자 찾아오는 관광객들로 빈방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이다.

함평군이 추진 중인 ‘체류형 관광’과 해안권 관광 활성화에 힘을 싣고 있다.

또한 최근 캠핑과 차박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돌머리해변 오토캠핑장 및 카라반, 주포권역 다목적센터 등과 연계한 시너지로 더 많은 관광객이 유치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군 관계자는 “빼어난 경관, 편리한 기반시설, 민관협력 등 삼박자를 고루 갖춰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주고 있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머무를 수 있는 안전·안심 ‘힐링 체류형 관광’의 대표 주자가 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희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