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양수 장성군수

전남희망신문 승인 2012.12.31 10:15 의견 0

   
 
“2013년은 새로운 정부가 출범함에 따라 우리 군정도 변화에 슬기롭게 대처하면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개발을 가속화하는 등 힘차게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겠습니다”

김양수 장성군수는“700여 공직자와 함께 활력이 가득하고 매력이 넘치는 더 좋은 장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농업보조금 지원사업 개편과 고품질 친환경 농업을 확대하고, 농촌 일손문제 해결과 생산비 절감을 위해 맞춤형 농기계 보급과 유통관련 시설을 확보하고, 농협 호남권 물류센터 건립에 박차를 가해 농산물 유통의 메카가 되고, 광주권 인근 4개 시·군 연합 직거래장터를 통한 대도시 직판행사도 다양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 특산품인 사과와 곶감 명품화를 위해 생산시설 현대화사업을 추진하고, 잔디산업, 소 면역 증강제 공급, 조사료 생산, 가축 전염병 예방 등 안정적인 사육기반 확충과 텃밭농장과 귀농인 영농정착 사업을 통해 정주인구 유입은 물론 귀농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장성역 앞 교차로 정비 사업, 전선 지중화와 하수관거 정비사업 등을 마무리하고, 황룡면 시가지 상가간판을 LED로 개선하고, 도시가스 공급 및 지방상수도 시설도 확충할 계획이다.

북하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서삼면·황룡면 농촌 생활환경 정비사업, 덕성 행복마을을 가시화하고, 신평 전원마을과 원동 행복마을을 새로 조성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나설 방침이다.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미래성장동력 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소규모 개별입지 진입도로 개설과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기업 임대료 지원, 농공단지 노후 기반시설을 정비하여 유망기업을 적극 유치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역내 소상공인 점포 임대료와 이자 차액보전을 지속하고, 북이면 사거리시장 현대화사업, 나노산단 조성사업은 조기에 착공해 광주시와 유기적인 협조 체제로 R&D 특구개발을 본격화 한다.

선비의 고장, 청백리의 고장, 의병의 고장에 걸맞게‘장성을 빛낸 인물’ 책자 발간과 유림회관 건립, 남문창의 등 의병활동 재조명 하고 청렴문화 체험교육을 더욱 확대해 군민들의 소득과 연계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국농어촌공사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장성호 수변공원 개발사업 타당성 조사를 계기로
장성호 일원을 호남 최대의 호반 관광명소로 개발하고 축령산에 숲 체험교육관을 비롯해 피톤치드 체험 랜드 건립 등 체류형 숙박시설을 확충하고, 임권택 시네마공원 조성사업도 예정대로 추진된다.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훈훈한 복지사회를 만들기 위해 복지시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건강하고 안정된 생활보장을 위한 실질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경로당 반찬값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어르신들의 목욕비를 월 1회에서 2회로 확대하고, 노인 일자리 사업도 추가로 지원하고,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 정착 등 취약계층을 위한 각종 지원센터를 내실 있게 운영해 서민생활을 안정시킨다는 계획이다.

청소년을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청소년 수련관 건립하고 수영장을 건립으로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공직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장기근속자 순환보직과 회계분야 감독을 강화한다.

학교교육 지원은 교육경비 부담을 통해 명문학교 육성과 농촌 교육기반을 확충하면서 초·중학교 친환경 무상급식 지원으로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할 방침이다.

18년 전통을 자랑하는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작은 음악회 등 공연과 강의를 병행하고
강의록 책자도 발간할 계획이다.

김양수 군수는 “이를 위해 지난해 보다 8% 늘어난 3,067억원의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겠다”며“‘더 좋은 장성’을 만들기 위해 새해에도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있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희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